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6-09 22:01
[출판/공연] <나를 더 나답게>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온전히 나다운 삶을 위한 원빈 스님의 마음 수업

명상하듯 배우고 휴식하듯 나를 찾아가는 마음 교과서

76만 청년 불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원빈 스님의 행복 강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더 멋지고 좋은 경험이 아니라
그저 마음의 공간을 정리하는 일입니다.
주기적으로 삶을 정리하고 매듭지으면서 마음의 여유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가깝고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챙겨나가는 ‘나만의 맞춤 행복법’

매일 우리는 어떤 선택의 순간에 놓인다. 감정이든 사람이든 일이든 최선이라고 생각하며 자발적인 선택으로 하루하루를 채워나가지만, 매번 그 선택에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 선택 뒤에 찾아오는 번뇌와 후회, 집착이 마음을 고통으로 물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늘 어설프고, 모자라고, 성숙하지 못하다고 느낀다. 원빈 스님은 완벽한 선택이란 있을 수 없지만, 그래도 나를 더 잘 알고 내 마음을 다독일 수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하든 삶이 좀 더 가뿐해질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에게 ‘오늘’은 어차피 늘 처음이고 낯선 것이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나를 찾아가다 보면 ‘온전한 내 마음’을 얻게 될 테니 말이다.

《나를 더 나답게》는 내 마음과 가까워지고, 나답게 살고 싶은 청년들에게 건네는 원빈 스님의 ‘행복 강의’이다. 연애, 공부, 취업, 끝나지 않는 진로 고민 등 걱정거리가 한가득인 청년들에게 ‘온전히 나다운 삶’ ‘어른의 마음으로 사는 법’을 전하며 마음의 안식과 명상, 행복의 길로 안내한다. 마음 상담가로 통하는 스님은 자등명선원과 송덕사 주지로 있으면서 불교방송 <청춘토크쇼 절친>, 팟캐스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년들을 만나왔고, 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방법을 찾아보면서 ‘터닝 마인드 5단계’를 정리했다. 관점-습관-관계-사랑-마음으로 이어지는 이 실천법은 현실과 괴리되지 않으면서 매우 구체적이고 쉬운 지침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실천할 수 있는 명상법을 기본-실전-숙지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어 청년 불자들은 물론 마음이 불안한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마음 교과서’라 하겠다.    


저자 : 원빈
해인사로 출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한 후 육군 군종 장교로 임관하여 군인들에게 행복의 길을 안내했다. 현재 서울 서초 자등명선원과 경남 산청 송덕사 주지를 맡고 있으며, 2030 청년 불자들에게 위로와 행복, 희망을 전하기 위해 강연, 법회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BBS 불교방송 라디오 <행복한 두 시>와 BBS 불교방송 TV <원빈 스님의 최고의 행복학, 불교>를 진행했고, 지금은 BTN 불교방송 <청춘토크쇼 절친>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팟캐스트 <매일 15분 행복명상>, 다음카페 <행복문화연구소>, 유튜브를 운영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같은 하루 다른 행복》, 《명상선물》, 《불교 인문학 극락추천서》, 《읽기만 해도 신심 나는 법구경 이야기》, 《스님의 사랑 수업》 등이 있다.  





나를 더 나답게 ㅣ원빈 지음 | 휴 | 값 1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