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650
‘법정스님의 빛나는 문장을 시인의 시선으로 다시 읽다!’ 삶과 인생, 사랑과 행복, 진리와 자유… 그것들에 대한 단상 마음에 새겨야 할 주옥같은 문장들 평생에 걸쳐 삶을 성찰해 온 법정스님의 지혜를 만나다 “삶은 소유가 아니라 순간순간의 ‘있음’이다. 영원한 것은 없다. 모두가 한때일 뿐, 그 한때를 다해 최대한으로 살 수 있어야..
책소개 이 책은 인간의 욕심에 의해 만들어지고 이용당하는 인간컴퓨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에 좌뇌 뿐만 아니라 우뇌까지 부여해 다른 인간들을 지배하려는 인간들의 욕심으로 그러한 운명을 살게 된 존재의 이야기이죠. 컴퓨터에 존재?, 라고 하면 웃을 수도 있겠지만, 그 컴퓨터는 그것을 이용하는 자들의 보이지 않는 내면을 드..
“꽃을 총으로 총을 꽃으로 만든 평화통일의 시학” b판시선 23번째로 통일·광주·역사 등을 주제로 생명에 대한 사랑과 만물의 화평을 굵직한 선으로 그려온 원로 김준태 시인의 신작 시집 ≪쌍둥이 할아버지의 노래≫를 펴낸다. 정전에서 종전으로, 그리고 평화통일로 가는 물꼬를 튼 남북 정상회담이 이루어진 때인지라 더욱 감회가 새로운 ..
무명을 벗어나 바르게 깨달은 분 부처님께서 세상에 출현하셔서 어두운 이 세상에 심오하고 수승하고 미묘한 불사不死의 법을 굴리시니, 이는 귀 기울이는 많은 사람들의 이상을 위하고 많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하고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하고 신과 세상의 이상과 이익과 행복을 위한 것이라. 석가모니의 금구설법 4부 니까야..
온전히 나다운 삶을 위한 원빈 스님의 마음 수업 명상하듯 배우고 휴식하듯 나를 찾아가는 마음 교과서 76만 청년 불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원빈 스님의 행복 강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더 멋지고 좋은 경험이 아니라 그저 마음의 공간을 정리하는 일입니다. 주기적으로 삶을 정리하고 매듭지으면서 마음의 여유 공간을 만들..
외로움이 이로움으로 변화하는 심리학! 정신의학과 심리학이 결합한 인문적이고 실제적인 책!  혼자가 대세인 시대처럼 보이지만, 진심으로 원해서 혼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 혼자는 번거롭지 않고 사람과 다툴 일도 적겠지만, 외롭고 즐거움이 덜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삶을 살기 어렵게 만든다. 인간은 사회 속에서 존재하는 생물이다...
스물다섯 인연이 전하는 혜암 큰스님의 삶과 가르침 공부하다 죽어라, 공부하다 죽는 것이 사는 길이다 서릿발 같은 가르침으로 한평생 불자들을 이끈 ‘스승 혜암’ 혜암 대종사 탄신 100주년(2020년) 기념 불제자 25인의 회고록 출간  대한불교조계종 10대 종정을 지내며 세수 82세, 법랍 56년에 이르는 동안 끊임없는 가르침으로 불자..
“칼 맑스 탄생 200주년, ≪공산당 선언≫ 발간 170주년 기념 누구나 읽을 수 있는 가장 쉽고 명료한 번역!” 칼 맑스 탄생 200주년을 맞이하여 ≪공산당 선언≫의 새로운 번역이 출간되었다. 이미 여러 번역본이 존재함에도 다시 번역하여 출간하게 된 것은 맑스나 사회주의 사상이 익숙하지 않은 일반 독자도 쉽게 손에 집을 수 있는 판본의 필요..
초기불교 수행으로 닙바나를 증득하라 불교의 목표인 닙바나란 무엇인가? 누구나 선정과 열반에 이를 수 있다 『스승은 붓다이시다』로 초기불교 수행자들에게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주었던 김정희 씨가 두 번째 책 사마타 위빠사나 에세이 『뿌리에서 꽃을 보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닙바나란 무엇인지를 바로 알려주고, 명상수행을 통해 ..
청화 큰스님은 왜 열반 전까지  〈금강심론〉 법문을 계속하여 설했는가 청화 큰스님이 평생 중요하게 가르친 최고의 불서 〈금강심론〉, 1,700여 개의 풍성한 주석과 쉬운 풀이로 불교 공부에 목마른 대중 앞에 서다.  일종식과 장좌불와의 청정지계로 탁마하여, 지혜와 자비의 화신으로 존경받는 무주당 청화 큰스님이 불자들..
“신자유주의를 넘어서기 위한 동아시아 인문정신과의 대화” 이 책 ≪유학과 동아시아―다른 근대의 길≫은 연세대학교 인문한국(HK) 사업단에서 펴내는 ‘사회인문학’ 총서의 하나다. 4명의 편저자는 사회인문학을 구체화하기 위해 ‘사상리서치워킹그룹’(사상 팀)을 만들어 전통적인 인문정신을 기반으로 한국에서 근대성이 작동해온 방식과..
작은 가게에서 억대 매출을 만들어내는 창업 고수들의 알짜배기 영업 노하우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지도 오래고 한 사람이 한 가지 직업만 가지고 평생을 살아가는 시대도 지났다. 10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무엇을 하면서 살아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크고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아졌지만 그..
전설의 아나운서 이규항이 전하는 행복론 선禪과 중도中道를 ‘부처님의 밥맛’으로 풀다! 인생 2막, 30년 불교 공부 이야기 밥맛과 숫자 0, 붓다 깨달음의 정수 밥맛과 차 맛이야말로 인생의 맛! ‘卍’은 불교의 사찰을 상징하는 문장(紋章)으로 알려져 있다. 풍차 또는 팔랑개비가 돌아가는 모양을 가리킨다고 한다. 이 卍 자를 좌우로 뒤집..
법정 스님의 사유 노트와 미발표 원고 세월을 뛰어넘어 울림을 전하는 법정 스님의 색다른 잠언집 법정 스님의 임종게와 산 속 일기, 스님의 사유 노트와 미발표 원고, 지인들의 생생한 일화와 편지를 모아 엮은 『간다, 봐라』. 법정 스님이 생애의 마지막 시기들을 보낸 강원도 산골 시절, 그때까지 지니고 있었던 노트와 ..
정성환 시인의 첫 번째 시집. 부산에서 태어나 2017년 《시문학》을 통해 등단하며 작품 활동을 펼쳐온 정성환 시인의 첫 번째 시집. 이 시집은 외롭고 고독했던 삶의 톱니바퀴가 따뜻한 세계를 향해 남은 시간을 굴리려고 할 때 태어난 것 같다. 사소한 ‘나’와 ‘당신’이라는 존재가, 사실은 누군가의 전부이자, 삶에 있어 제 몫을 해야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