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563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다음 세대가 묻다 “광고 만드는 일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권덕형이 답하다 “광고는 ‘발견의 예술’입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발견을 담아야 제 역할을 할 수 있지요. 광고만이 아니라 사람살이가 다 발견..
선과 정토, 화엄ㆍ법화ㆍ능엄으로 관세음보살 본심 드러내 정공법사가 설하는 ‘관세음보살과 본사本師 아미타불’ 염불수행 『묘법연화경 관세음보살보문품 심요』. “크도다! 관세음보살이시여, 법계장을 철저히 증득하셨네. 대비원력을 타고 모든 색상을 두루 나타내시네. 중생의 소리를 찾아 괴로움에서 구하시고 중생의 느..
혁명과 쿠데타 이후의 문학과 젊음                “혁명과 쿠데타 이후 청년들의 고뇌와 속물화” 2005년 《문학동네》로 등단하고 2007년 현대문학상을 수상한 소장 문학평론가 복도훈의 야심작 『자폭하는 속물』(도서출판 b, 2018)이 나왔다. 본서는 ‘젊음’..
찰칵! 순간이 찍혔다, 역사가 남았다! 열화되고 풍화된 한 장의 사진이 증언하는 위대한 패배자와 더러운 승리자의 역사! 빛바랜 한 장의 사진이 품고 있는 속 깊은 역사, 그 순간의 이야기                구한말에서 전태일 열사까지, 카메라가 포착한 ..
니체가 알려주는 후회 없는 인생을 살아가는 법 “다음 세대에 전하고 싶은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다음 세대가 묻다 “철학이 인생에 어떤 도움이 되나요?” 시라토리 하루히코가 답하다 “깊은 고독과 사랑을 이해하는 철학자의 붓끝에서 나오는 언어는 언제나 우리에게 위안이 됩니다. 철학은 인생을 사랑하고 나답게 사는 길을 알..
고고학자, 시공을 넘어 인연을 발굴하는 사람들 다음 세대가 묻다 “고고학자들은 유물 속에서 무엇을 찾고 있나요?” 강인욱이 답하다 “작은 뼛조각이나 토기 조각 하나에서 과거 사람들의 사연과 기억을 찾아냅니다. 고고학자가 발굴하는 유물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인연의 끈인 셈이지요.” 각계 명사에게 ‘다음 세대에 꼭 전하고 싶은 한 가..
격동과 혼란의 시기에 피어난 중국의 근대불교학 문헌학, 역사학, 철학으로 그 거대한 흐름을 들여다보다! 『중국 근대불교학의 탄생』은 중국 근대불교학이 어떻게 발생하고 성장하는지 추적한다. 저자 김영진은 문헌학, 역사학, 철학이라는 세 갈래 길을 따라 근대불교학의 잉태와 탄생을 드러낸다. 본서에는 불교를 혁명 종교로 각색한 ..
홍순영 시인의 두 번째 시집. 인천에서 태어나 2011년 《시인동네》로 등단한 홍순영 시인의 두 번째 시집. 이 시집을 “두터운 상징의 숲”으로 해석한 오민석 교수의 해설처럼, 일상의 사방에 낯설고 새로운 장치를 설치하고, 새로운 의미의 폭발을 기다리는 것만 같은 시집이다. 홍순영 시인이 첫 시집 『우산을 새라고 불러보는 정류장..
시인동네 평론선 004 1991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문학과비평》 평론으로 등단한 김경복 평론가의 평론집. 저자 : 김경복 부산대 국어국문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문학박사. 1991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문학과비평》 평론 등단. 저서 『풍경의 시학』 『한국 아나키즘시와 생태학적 유토피아』 『..
아프로디테와 장미, 베드로와 열쇠는 왜 그림에 함께 등장할까? 서양 회화에는 그 인물이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어트리뷰트(지물)와 홀로 의미를 지닌 심벌(상징)이 있다. 이 책에서는 어트리뷰트를 그리스 로마 신화와 그 시대, 기독교 주제로 구분하여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쓰였던 어트리뷰트와 심벌이 기독교로 도입된 양상을 보여준다. ..
연기, 공, 유식, 선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인문정신의 최고봉에 이르게 하는 결정적인 선물! 『인문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불교수업』의 저자 김사업 박사는 불교인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인사다. 교수직을 버리고 전문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 이력도 큰 화제가 되었지만, 정확하면서도 공감을 이끌어내는..
정통 한국사를 위한 첫 걸음                민족에게 있어서 역사란 무엇일까? 그 민족의 형성에서부터 성장과 흥망성쇠, 영욕의 기록을 함께 담은 그 민족의 일대기라 하면 어떨까? 우리는 우리의 역사라는 이 길고 긴 일대기를 어떻게 시작했고, 어떻게 이..
우리의 소비가 지구를 망치고 있다                폐기물 더미로 내던진 인류의 기나긴 소비 역사! 우리의 소비가 지구를 망치고 있다『훼손된 세상』.이 책은《Wasted World》를 번역한 것으로 저자 롭 헹거벨트는 폐기물 더미로 내던진 인류의 기나긴 ..
에이즈와 정신건강 그리고, 에볼라에 이르기까지 폴 파머, 김용, 아서 클레인먼의 경험과 관점, 전문 지식을 한데 합치고 이들의 제자인 매슈 바실리코가 개발한 강의에 기초한 「국제 보건 실태의 재조명」은 국제 보건 분야에 대한 독창적이면서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개론을 제공한다. 이 책 전반에 드러난 사례들은 민족지적·이론적·..
책소개 『메타철학이란 무엇인가?』는 “메타철학(형이상학)”이라는 제목으로 나온 입문서이다. 철학이란 무엇인가?라는 단순 물음에서부터, 인문학과의 관련성, 분석철학과 대륙철학, 진리의 추구에 이르기까지 철학의 기초적이고 입문적인 면을 모두 다루고 있다. 저자 : 쇠렌 오버가르 ..
 1  2  3  4  5  6  7  8  9  10